최근에는 과일 식초 중에서도 파인애플 식초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레인"이라는 성분 때문에 놀라운 효과가 있었습니다. 특히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해 억제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그것이 식초를 만났을 때, 그것의 효능은 두 배가 되고 우리 몸에 셀 수 없이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식초에 '이것' 넣으면 체지방 빠진다?
시간날때마다 👀보는😍
염증 완화 효과
브로멜린은 염증 관리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연골이나 관절 부위의 염증, 고름, 붓기를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통풍 예방, 관절 수술, 상처 부위 회복, 염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해외 논문 자료에 따르면, 이 거대한 브로멜라인은 관절염을 포함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성분으로, 향후 추가 연구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체지방 감소 효과
놀랍게도,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는 파인애플 식초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유기산 성분이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에너지 소비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덕분에 섭취한 음식의 대사율을 높여 체내 지방 축적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벨린의 성분은 인슐린 반응에 관여하여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실제로 한 방송에 소개된 출연진은 파인애플 식초로 6개월 만에 15kg을 감량해 복부 팽만감과 변비 치료에 도움을 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머리 감는 습관 잘못하면 탈모 피할수 없다!
대한탈모치료협회에 따르면, 탈모 인구는 천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한국인 다섯 명 중 한 명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남성에게 발생하기 쉽지만, 탈모
sseungmin4.tistory.com
피로물질 정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근육과 혈관에 '유산'이 쌓이게 해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젖산은 근육통, 수면장애, 무기력증과 같은 증상으로 우리 몸을 괴롭힙니다. 하지만, 파인애플 식초에 들어 있는 다양한 유기산은 젖산을 분해하고 몸에 쌓인 피로를 씻어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기능 강화
파인애플의 브로멜린 성분은 단백질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덕분에 파인애플 술은 멕시코에서 오래전부터 만들어져 소화제 대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과식과 폭식으로 약해진 소화기능이 강화되고 소화장애가 개선됩니다.
혈전 생성 억제
편도 결석 없애는 간단한 꿀팁
다른 사람과 대화하게 될 때 나도 모르게 신경이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입 냄새가 아닐까 싶습니다. 타인에게도 안 좋고, 본인이 느끼기에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이 무엇인
sseungmin4.tistory.com
혈전은 체내의 혈관을 막아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매우 위험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파인애플 브로멜린은 혈액 속의 혈전을 녹여 혈액 순환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연구에서 심장 혈관이 좁아진 협심증 환자 14명에게 브로벨린을 투여했는데, 놀랍게도 협심증 환자는 3개월 만에 증상이 거의 사라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공복에 산성 성분이 들어간 식초를 섭취하면 속쓰림이나 위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위궤양을 앓고 있거나 위장이 약하다면 먼저 전문의와 상의한 후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가급적 식사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날때마다 👀보는😍
'이것' 많이 먹으면 독이되는 이유!
고소한 땅콩은 정해진 양을 먹지 않으면 무한정 먹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100g당 569Cal로 밥 2그릇에 해당하는 고지방 고단백 건강식품입니다. 땅콩 1개에 3kcal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하루
sseungmin4.tistory.com
암세포를 스스로 없어지게하는 '음식'
50년 전인 1971년 12월, 리처드 닉슨 당시 미국 대통령은 5년 안에 암이 근절될 것이라고 믿으며 암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하지만 5년이나 50년이 지난 지금도 암은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으
sseungmin4.tistory.com
'알쓸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젊음의 과일’이라는 별명을 가진 과일 (0) | 2022.05.04 |
---|---|
딸기의 놀라운 효능 알고 있나요? (0) | 2022.05.03 |
사과를 아침에 먹어야 하는 이유 (0) | 2022.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