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금속 중독은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중금속에 노출돼 체내에 축적돼 건강은 물론 생명까지 위협하기 때문에 '침묵의 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중금속을 다루는 특정 직업에서만 중금속 중독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현대의 생활환경에서는 공기, 먼지,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통해 중금속이 쉽게 노출됩니다.

흔히 먹는 '이 음식'에 발암물질?

 

 

📌조회 많은 핫 글📌

 

중금속 중독의 가장 큰 문제는 독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간에서 효소의 해독을 억제하고 그것들을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 중금속은 맛과 영양이 뛰어나 "이 음식"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고기만큼 많이 먹는 부분인데 중금속 검사에서는 제외됩니다. "이 음식"은 오징어, 문어, 문어의 "먹물"입니다.

 

 

먹물은 고농도로 축적될 수 있는 중금속 카드뮴의 일부이며, 적은 양이라도 고농도로 축적될 수 있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수산물 카드뮴 오염 검사를 할 때 내장이나 먹물 등 우리가 주로 먹는 부위를 제외하고 '고기'만 중금속 검사 사각지대로 나타났습니다.


중극에서 발암물질 1군인 카드뮴은 암을 유발할 수 있어 국제암연구소(IARC)가 '인간 발암물질 1군'으로 분류한 중금속입니다. 일단 체내에 들어가면 배설이 쉽지 않고, 과도한 축적은 골다공증이나 신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 점검 결과 서울 시내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문어와 문어 13종을 수거해 검사했는데, 모두 식품용 카드뮴 기준치를 초과했습니다. 비록 수치가 2mg/kg을 초과해서는 안 되지만, 일부 문어 머리에는 kg당 31mg의 카드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다리와 같은 신체 부위보다 최대 15배 더 높은 문어 머리에서 검출됩니다. 그래서 이 경우에 가장 좋은 것은 음식을 피하는 것입니다.

 


 

 

조회 많은 핫 글📌📌

 

참기름 잘못 요리하면 발암물질?

 

참기름 잘못 요리하면 발암물질?

참기름은 참깨를 볶은 후 추출하는 특유의 고소하고 고소한 맛이 있어 싫어하는 사람을 찾기 어렵습니다. 주로 국물, 찌개, 야채, 각종 음식에 식욕을 돋우는 데 사용되며 음식에 풍미를 더하면

sseungmin4.tistory.com

잘못하고 있는 공중화장실 사용습관

 

잘못하고 있는 공중화장실 사용습관

많은 사람들이 집이 아닌 공중 화장실을 사용할 때, 그들은 종종 변기에 휴지를 사용합니다. 평소에는 변기 덮개가 있어서 깨끗하지 않아서 그럽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함께 쓰고 있는게

sseungmin4.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