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독 음식을 드시고 나서 소화에 문제가 있거나 변을 보실 때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소하지만 장에 안좋은 생활습관들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아는 분이 많이 계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습관들이 쌓여 장 건강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좋지 않은 습관을 지니고 계신다면 참고하셔서 본인이 갖고 있는 좋지 않은 습관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개선을 통해 장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장 트러블에 안좋은 생활습관

 

 

🧭이 시각 뜨는 글🧭

 

건강의 가장 큰 적, 스트레스


여러 방면으로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말합니다. 그 정도로 스트레스는 정신건강과 신체 건강에 영향을 끼치는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대장은 감정이나 스트레스에 영향을 많이 받는 장기라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자율신경계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긴장이 쌓이면 장의 활발한 움직임이 경직되고 신체 리듬이 깨지게 되면서 변비 혹은 설사를 유발하게 되며 이가 지속되면 과민대장 증후군으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는 것이 이롭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는 습관


건강한 장 활동을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떨어지게 되면 이와 동시에 위와 장 같은 장기의 움직임 또한 현저히 떨어지게 되고 이에 따라 소화불량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움직임이 떨어지면서 장 속에서 변이 수분을 빼앗게 딱딱하게 굳게 되고 변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일상속에서 활동량을 높여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장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무엇을 먹는지입니다. 어떤 음식물이냐에 따라 신체에 영향을 많이 주기도 하고 장에 음식물이 너무 오래 머무르게 된다면 독성물질을 생산하게 되면서 이를 소화하게 만들기 위해 담즙을 과도하게 생산하게 됩니다.


지나친 편식으로 인해 영향의 불균형이 오면 전체적인 건강에도 영향 불균형이 올 수 있으며 육가공품을 과도하게 즐기거나 섭취하게 되면 특히 대장암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유의하시는 것이 이롭습니다.

 

 

오늘은 장에 안좋은 생활습관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습관도 중요하지만 좋지 않은 습관도 확인해 버리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습관 외도로 수분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변비를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하게 되므로 장 건강에도 이롭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하루에 1.5리터에서 2리터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니 물을 섭취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꼭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변비로 인해 고생한다고 하시어 약으로 해결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약에 의존하기보다는 식이섬유가 아주 들어있는 음식물을 섭취하시는 것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어 보다 슬기롭고 현명하게 건강한 장을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시각 뜨는 글🧭🧭

 

우리의 위를 망가트리는 한심한 습관들

 

우리의 위를 망가트리는 한심한 습관들

사람이라면 누구나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기에 누구나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위를 망가트리는 한

sseungmin4.tistory.com

흔히 먹는 '이 음식'에 발암물질?

 

흔히 먹는 '이 음식'에 발암물질?

중금속 중독은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중금속에 노출돼 체내에 축적돼 건강은 물론 생명까지 위협하기 때문에 '침묵의 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중금속을 다루는 특정 직업에서

sseungmin4.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