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어는 기름진 음식입니다. 뼈를 제거하고 깨끗이 손질한 장어를 불판에 올려놓고 나면 기름기가 너무 많아 구우면 기름이 멈추지 않고 뚝뚝 떨어집니다. 이때 시각은 고단백의 영역을 훨씬 넘어섭니다. 그래서 소스가 생각이 안 나요.

 

장어 찍어먹는 소스 만드는 방법

 

 

양념 없이 먹어야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입안이 금방 기름져 많이 먹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간장이 있어야 잘 먹을 수 있어요. 이 소스는 집에서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 소스입니다.

 

간장소스 필수 준비물

 

장어 소스는 간장을 주재료로 한 것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간장은 1년 이상 서서히 발효되며 맛과 향이 풍부한 양조간장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양파, 통마늘, 생강, 청양고추, 설탕, 청주가 필요합니다.

 

 

간장소스 특급 레시피

 

만들기 쉬워요. 간장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달지 않게 살살 끓입니다. 이때 입맛에 맞게 설탕을 넣어 단맛을 조절하고 청추를 넣어 깔끔하게 끝을 유도하면 장어구이집의 소스가 완성됩니다.

장어를 맛있게 굽는 방법은 껍질이 아래로 내려가도록 불판에 올린 후 소금을 약간 뿌려 굽는 것입니다. 살에 물이 묻으면 뒤집어서 다시 굽고 어느 정도 익으면 준비한 양념을 듬뿍 바릅니다. 골고루 익으면 한 입 크기로 썰어 채썬 생강과 함께 간장에 찍어 먹습니다.

 



 

'알쓸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반장 맛있게 만드는 법  (0) 2022.07.06
맛간장 만드는 방법 - 황금비율  (0) 2022.07.05
밥도둑 간장깻잎찜 만드는 레시피  (0) 2022.07.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