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분유가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우리 아이에게 맞지 않는 것 같아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처음에는 호기심에 우유처럼 마시지만 한두 번 끝내고 남은 우유는 버립니다. 그럴때 남은 분유를 아래처럼 활용해보세요.

 

남은 분유 유용하게 활용하기

 


꽃에 물주기

분유는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고, 단백질은 엽록소와 질소와 같은 유기 분자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질소는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료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분유를 비료로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정적입니다.


옷에 묻은 잉크 제거

먼저 물로 옷을 씻은 다음 유통기한이 지난 분유를 붓고 살살 문질러 옷에 묻은 잉크를 제거하세요.

 

 

신발 닦기

먼저 브러시로 갑피의 더러움을 제거한 후 유통기한이 지난 분유를 희석한 뒤 윗피부에 골고루 바른 뒤 마른 천으로 말려 윗피부가 새것처럼 갈라지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가죽 가구를 광택을 되찾고 작은 균열을 수리하기 위해 광택을 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합성목재 바닥 닦기

나무바닥을 닦을 때는 먼저 유통기한이 지난 분유를 싱크대에 붓고 우유에 녹인 뒤 물로 희석한 뒤 걸레를 적셔 짜서 바닥을 말리면 됩니다. 우유에는 단백질과 지방 등의 물질이 함유돼 있어 나무 밑바닥에 보호막을 형성해 나무 바닥을 새것처럼 밝게 만들 뿐 아니라 밑면을 보호하고 마모와 긁힘을 줄여줍니다.

 


세수하고 피부에 수분 공급

유통기한이 지났고 변질되지 않은 분유는 세안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미백 보습 핸드팩 만들기

우유 작은 컵에 식물성 기름 4방울(올리브 오일이 바람직하지만 땅콩 오일 대신 사용할 수 있음), 바나나 반 개를 섞어 양손에 바른 뒤 랩에 싸서 20분 후 미지근한 물을 사용합니다. 깨끗이 씻어내고 2주마다 손에 발라주어 미백과 잔주름을 개선시켜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