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장을 보러 가면 항상 사서 구비해 두는 것이 계란입니다. 주로 계란을 사실 때는 한 판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것입니다. 계란은 먹을 방법이 다양하고 영양분도 많아서 많은 분이 챙기실 텐데 매번 생기는 계란판을 그냥 버리자니 아깝다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하셨을 겁니다. 계란판 유용한 활용법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계란판 유용한 실용적으로 활용하는 법

 

 

소스 통 보관


소스 통들은 주로 입구가 좁게 되어있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참을 짜서 사용하다 보면 얼마 남지 않아서 뒤집어 두어야 하는데 냉장고에 세워두면 대부분은 잘 엎어져서 고민이셨을 텐데 냉장고 문짝에 넣어주시면 유용합니다.

 

  1. 소스를 보관할 공간에다가 계란판을 크기에 맞춰서 잘라준다.
  2. 케첩, 마요네즈, 각종 소스를 뒤집어서 계란판에다가 하나씩 꼽아준다.

 

이렇게 소스 통을 넣으면 계란판이 잡아주기에 문을 여닫을 때 쉽게 흐트러지지 않게 되고 중력을 받아서 내용물도 훨씬 잘 나오게 됩니다.

 

비닐봉지 밀폐 도구


계란판 유용한 활용법으로 비닐봉지를 묶지 않고 언제든지 열었다가 밀폐할 수 있는 도구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1. 계란판에서 1구만 동그랗게 잘라주어서 주변은 베이지 않도록 잘 다듬어 줍니다.
  2. 볼록하게 솟은 부분을 열십자(+)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3. 밀봉하고자 하는 비닐봉지를 열십자 구멍이 난 곳을 통과해주면 됩니다. 비닐이 들어갈 정도로 구멍이 작아도 충분히 밀폐가 가능합니다.

 

 

양파 보관


양파는 서로 붙어있으면 쉽게 무를 수 있으므로 보관할 때는 떨어뜨리고 공기가 잘 통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란판을 이용하면 공기가 잘 통할 수 있으므로 보관하실 때 유용합니다.

 

  1. 계란판 위에 서로 양파들 사이 거리를 두고 올려줍니다.
  2. 신문지를 덮습니다.

 

계란판이 종이인데다가 신문지도 종이여서 습기에 취약한 양파가 무르거나 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콘센트 마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콘센트 덮개가 있어야 할 정도로 위험한 부분인데 매번 구매하는 게 싫다고 하신다면 계란판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계란판 1구만 동그랗게 콘센트 크기에 맞춰서 잘라줍니다.
  2. 오려낸 판을 콘센트에 쏙 넣어주면 됩니다.

 

아이들이 젓가락으로 마음껏 꺼내지 못하게 만들어줄 수 있고 교체도 쉬우므로 계란판 유용한 활용법으로 좋습니다. 종이로 된 튼튼한 계란판을 아깝게 버리기보다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해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재활용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