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인 수박은 이제 날씨가 더워지면서 수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박을 먹을 때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수박을 잘라서 단면에 '이것'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것'과 함께 수박을 먹는다면, 여러분은 설사와 함께 배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수박을 절대 먹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어떤 수박을 조심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이런 모양' 배탈날 수 있다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수박


수박 모자이크 바이러스입니다. 최근, 높은 온도와 습도 때문에, 바이러스를 옮기는 진딧물, 메뚜기, 담배 가루와 같은 해충들이 수박 바이러스 병을 옮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 모자이크병은 아직 발병하지 않아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바이러스 진단 키트만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진단 키트가 없어서 직접 수박을 자르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이밖에 수박에 발생하는 바이러스에는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오이녹색모자이크바이러스 등이 있는데, 섭취할 경우 설사와 함께 배탈이 나 노인이나 어린이에게 구토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묻은 수박은 잎이 말라붙은 무늬가 있는데, 병이 악화될수록 무늬가 선명해져 수박이 썩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걸린 수박은 유통이 어렵지만 행상이나 이동식 트럭에서 너무 싸게 팔리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박 모자이크병과 함께 수박을 먹으면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장이 약한 어린 아이들에게 주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수박을 주기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늬뿐만 아니라 수박 모자이크병이 든 수박도 냄새가 심하니 이 경우 교환이나 환불을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