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 가려울 때 대처법 7가지 알아보기

 

머리 가려울 때 대처법
머리 가려울 때 대처법

목차

 

머리 가려울 때 대처법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를 감고도 두피가 가려울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계속되는 것도 스트레스지만 아마 두피가 가려울 때 무의식적으로 그 부분을 긁은 적이 한두 번쯤은 있을 실 겁니다. 

 

가려운 부분을 자신도 모르게 긁으면 비듬이나 하얀 각질이 감소하는 경우가 있어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머리 가려운 원인

 

염증성 두피질환과 건선 두피가 원인일 수 있고 탈모가 진행될 때도 유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머리를 자주 감지 않기

 

머리를 자주 감으면 감을수록 수분이 부족해지고 건조해져요. 두피가 건조해지면 비듬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것은 피지선에서 나올 수 있는 대부분의 필요한 피지를 없애기 때문에 간지럽습니다.

 

두피에 맞는 샴푸 사용하기

 

풍부한 사람들이 두피 타입에 대해서 걱정 없이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두피도 피부이기 때문에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유분기가 빨리 올라오면 지성 두피라고 하며, 머리를 하루 감고도 유분기가 별로 없다면 건성 두피라고 합니다.

 

긁지 않기

 

가려움증을 견디기 힘들겠지만, 두피를 과도하게 긁으면 가려움증이 더 심해져요. 근본적인 해결책이 발견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가려움증을 개선하기 위해서 차가운 얼음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듬 예방 샴푸 사용하기

 

두피 가려움증의 제일 흔한 원인으로 꼽히는 비듬에 시달린다면 비듬 퇴치가 시급합니다.

 

케토코나졸, 황화 셀레늄, 피리 티온 아연, 콜타르, 하이드로 콜 티존, 황산, 살리실산 등의 성분이 1종 이상 들어있는 비듬 예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듬이 자주 발생할 경우 일반 샴푸 사이에 일주일에 두 번 비듬 예방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두피 마사지 하기

 

머리를 감을 때는 따뜻한 물로 두피의 모공을 열고 샴푸로 노폐물을 없애고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될수록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져 적절한 유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손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손톱으로 긁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사용 하기

 

소금에 함유된 염화나트륨은 살균, 소독 기능이 있습니다. 소금 알갱이는 두피 각질 제거에 효력이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손바닥에 500원짜리 동전만큼 샴푸를 덜고 소금 한 스푼을 넣고 섞으면 됩니다.

 

모발과 두피를 충분히 적신 후 두피 마사지하듯 가볍고 꼼꼼하게 문지르시면 됩니다. 두피가 약한 경우 혹은 지루성 두피인 분들은 피부염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팩 사용 하기

 

머리를 헹굴 때 녹차로 헹구면 두피의 피지가 완화됩니다. 남은 녹차 티백을 다시 끓여서 재활용하여 마지막 헹굼물로 사용하게 되면 두피가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